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개미재테크)다우지수의 코스피 영향 와~~
    카테고리 없음 2020. 3. 1. 20:42

    다우지수의 영향을 알려면 우선 America 증시의 기본 상식을 알아야 한다. Q. 다우지수는 무엇인가? 다우 지수는 America의 증권 거래소에 상장된 종목 가운데 가장 안정한 주식 30개를 샘플로 산출한 주가 지수였다 다우지수는 우량 중소기업을 중심으로 하고 있어 많은 중소기업의 가치를 대표할 수 있을지 의문이 끊임없이 제기되고 있다. 다우 지수에 반영되는 중소기업에는 맥도날드, 어린이 풀, 디즈니, 나이키, 그 때문에 IBM 등이 있다.


    >


    Q. 나쁘지 않은 스닥지수는 무엇인가? 나쁘지 않다 수덕지수는 우리의 나쁜 것이 아니다의 코스닥과 자스닥과 같은 지수였다. 나쁘지 않고 스닥은 미국에서 가장 선호되는 지수라 할 수 있는데 그 이유는 회사 설립 초반 적자기업들도 비교적 쉽게 진입이 가능해 투자금을 챙길 수 있기 때문이었다. 다만 우리 나쁘지 않은 코스닥과 마찬가지로 리스크가 높고 큰 이익 실현이 가능하다는 매력을 갖고 있다. 나쁘지는 않은 스닥에는 마이크로소프트, 넷플릭스, 인텔, 넷플릭스, 페이스북 등이 등록돼 있다.


    >


    QS&P 500지수란 무엇인가? 추가로 S&P 500지수가 있다. 이 지수는 같은 뉴욕 증권 거래소에 상장된 기업의 주가 지수였다 아무래도 주 500종목을 대상으로 작성해서 발표하는 주가 지수에서 미국에서 가장 많이 활용되는 대표적 지수인 다우 지수/쟈싱 스닥 지수와 달리 기업의 크기보다는 성장성을 중요시합니다. 여기에 등록된 기업의 30%정도는 처음 단 산업과 관련되어 있다. 아마존 페이팔 이베이 트위터 등이 이에 해당한다.


    >


    Q. 그럼 다우공업과 나쁘지 않은 스닥지수가 대힌민국과 어떤 관계가 있나? -데힝 민국의 주식의 40%이상이 외국인 투자자로 구성됐다. 그렇기 때문에 그들 중 60%가량이 미국 소속의 투자자들이었다 이 때문에 한국 증시에서 외국인 매도세가 강한 날은 뉴스 때마다 외국인투자가가 얼마를 팔았는지를 지속적으로 알리는 것이었다. 문제는 미국 투자자들의 투자심리가 미국 경제상황에 따라 좌우된다는 것이다 예를 들어보자. 때마침 뉴스에 미국 중앙은행인 연방준비제도이사회에서 금리를 얼마씩이나 올렸습니다.하고 속보를 내1을 때의 때에 보인다. 만약 연준으로 금리를 올리게 되면 대부분의 투자회사가 그렇듯 대출과 신용을 이용해 투자금을 막는 투자자들의 투자심리는 자연스럽게 위축된다. 이는 결국 다우/나쁘지 않고, 스닥지수 하락으로 직접적인 영향을 미친다.반대로 연준이 금리를 내리면? 그러면, 그렇게 다우/나쁘지 않고, 스닥 지수는 상승하게 된다. 연준이 금리를 낮춘다는 것은 미국 금융시장에 여유자금이 공급되는 것을 의미하며 따라서 개인투자자뿐 아니라 투자회사나 집단이 작은 금리로 투자금을 항상 시험해 볼 수 있는 기회가 된다.


    >


    약 1년 여전히 믹크의 카드 대통령이 믹크의 연방 준비 제도 이사회에 '요즘은 금리를 낮춰야 할 때다'와 지속적인 언론 플레이를 한 이유는 이 때문이다. 자신의 재선을 위해서는 미쿡의 경제상황이 잘 비춰져야 하고, 이를 위해서는 투자자들의 투자심리를 부추겨 다우/나스닥지수를 높여야 하기 때문이다.


    >


    Q. 그럼 다우/나스닥지수가 상승할 때만 주식을 사면 되나? 절대 아니다. 그 이유는 아까도 예상하게 한국 주식 시장은 40%가 외국인 투자자들이고 나머지 60%가량은 국내의 한국 투자자들로 구성되고 있기 때문입니다. 그 예측은 해외 경제 상황에 따라 영향을 받을 수 있지만 한국의 경제성장률과 중앙은행의 금리 결정에 그렇게도 크게 좌우된다는 것을 의미한다.​ 예를 들어 보자, 한국 코스피가 2600을 돌파한 남북 1차 정 없어 후 그 때 미국 다우 지수는 코스피와 비례적으로 상승했습니다. 그러나 그 뒤 한국 코스피 지수는 1차 정 없어 이후의 지수 2000대에 떨어졌지만 미국 다우 지수는 1시적인 조정/저항을 받은 뒤 다시 신고가를 갱신했습니다. 이처럼 미국의 다우지수가 좋다고 해서 한국 증시가 비례적으로 상승하는 것은 아니라는 점을 유념해야 한다.


    >


    >


    ​​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