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아이드센스 정책 위반 사항 알아보기 - 부정클릭 무효활동 무효트래픽 볼까요
    카테고리 없음 2020. 2. 13. 15:41

    >


    하루에 많은 분들이 아이드센스 관련 문의를 하다가 관련 이 얘기를 너무 많이 하다 보니 아이드센스 광고 정지를 당했다 거인 계정이 비활성화됐다는 안타까운 이 얘기가 심심찮게 들립니다. 특히 최근 구글 정책과 정책 위반 사항 모니터링이 더욱 강화되면서 그런 분들이 굉장히 늘 그랬던 것 같습니다. 항상 그랬듯이 여러 가지 정책들이 있지만 그 중심에 더 신경을 쓰는 대표적인 아이들 센스 정책 몇 가지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


    아이드센스로 대표적으로 주의해야 할 정책 위반 사항은 바로 부정 클릭입니다. 좋아하는아이드센스광고를클릭하거나지인에게부탁해서작의적으로발생한클릭등을부정클릭이라고할수있습니다. "제가 클릭한것은 알지만, 지인(남)이 클릭해주냐고? 어떻게알수있을까요?라고문의하시는분들이계시는데요.


    >


    구글은 인공지능 알파고를 만든 기업입니다. 그리고 아이폰을 제외한 대부분의 스마트폰에 탑재된 운영체제 '안드로이드'를 개발한 기업입니다. 또한 전 세계의 많은 브라우저 점유율을 보유한 크롬 브라우저를 개발한 곳이기도 합니다. 어떻게 파악하는지 아직 구글이 자세히 공개한 적은 없어 자세히는 모르지만 구글 어린이이드센스 자체 알고리즘을 통해 정책 위반 사항을 모두 적발한다고 하니 주의가 필요합니다.


    >


    특히 크롬 브라우저를 사용하시는 분, 크롬은 구글이 개발한 웹 브라우저로 구글은 공개하지 않았지만 다양한 애드센스 사용자의 경험상 크롬으로 정책 위반 시 적발될 확률이 더 높다고 합니다. 아마 크롬에 애드센스 폴리시 위반을 감지하는 특정 기능이 탑재되어 있는 것으로 추측됩니다.


    >


    또 크롬뿐만 아니라 크롬 기반의 브라우저(오페라, 삼성 브라우저, 마이크로소프트 엣지, 파이어폭스, 네이버 웨일 등)로 주의해야 한다. 저희 아이플센스 몇몇 고객의 경우 방문자수 대비 클릭율이 매우 높기 때문에 물어보니 지인을 통해 마케팅을 눌러달라고 부탁했다는 분들이 몇 분 계셨습니다. 절대 금지해야 할 행동이니 주의하세요.또 다른 악용 사례로 본인이 아닌 정 내용을 모르는 타인이 미리 계획적으로 내 마케팅을 수시로 클릭해도 부정클릭 제재가 가해지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그럴 때는 해당 IP에 대한 접속 차단을 하고 본인 등의 조치를 취해야 하기 때문에 수시로 본인의 블로그나 아이드센스 통계를 모니터링하는 것도 중요할 것이다.


    >


    다소 또 주의해야 할 위반 사항으로 무효 트래픽이 있습니다. 실제로 비활성 트래픽 중에 부정클릭이 포함되어 있기도 하지만, 부정클릭 외에도 봇이나 기타 비결을 이용한 트래픽 조작 행위도 정책 위반 사항 중 하나입니다. 봇이나 특정 프로그램 등을 이용하여 트래픽 유입을 시키고, 블로그의 접속 수를 조작하여, 아이애드센스 홍보 노출이 비정상적으로 증가하면 해당 정책 위반으로 경고 또는 계정이 비활성화될 수 있습니다.유어드센스 선전은 주로 CPC 선전(클릭당 비용이 발발하는 선전)이지만 CPM 선전(노출당 비용이 발발하는 선전)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노출 수익이 매우 적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잘 모르는 것이 많습니다. 봇이나 특정 소프트웨어에 트래픽을 유입시키고 봇이 해당 블로그에 접속하면 방문자 수도 증가하고 U 애드센스 홍보도 노출될 것입니다. 그러면 수익이 발발하는 데 있어서 부정적인 비결로 수익활동을 했으니까 바로 제재를 가하게 됩니다.그런데 무효 트래픽에 논란이 많은 것이 부정적인 비결(봇, 프로그램 등)이 아니라 자신의 글이 상위 노출되거나 특정 포털 사이트의 메인에 노출되는 등의 이유로 청스토리 순수 블로그 방문자가 급증해도 제재가 가해질 때가 있는데요.


    >


    그런 경우 이의신청에 따라 제재취소는 가능하지만 성공사례가 워낙 적어 구글 갑질에서 여전히 논란이 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덧붙여서, 저희 애플 센스로도 트래픽 유입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만, 이 또한 가급적이면 추천하지 않습니다. 고객이 가장 먼저 주문해도 스토리인 경우가 많습니다. 이 트래픽 유입 서비스를 저는 마약성 의약품이라고 소견하고 있는데요. 당장 투약하지 않으면 환자가 죽을 수 있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사용하지 않도록 한다. 물론 블로그를 나쁘지 않고 애드센스에 악영향을 미치지 않도록 적절히 사용하는 것도 우리 애플센스만의 실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우리가보험이내집계약을할때도꼼꼼하게계약서를읽어보듯이아이드센스도돈과관련되어있기때문에정책사항을꼭읽어보는것이좋습니다. 아이드 센스 정책이 시각 변경되는 때도 있다, 내가 스토리보다한 위반 사항은 주요 위반 사항 2개만 이야기보다한 것이기 때문에 한번 쯤은 신 고객 센터에 들어가고 정책을 한번 읽어 보길 권합니다.오가의 매일은 아이드센스 정책에 대해 알아보고 정책 위반을 하는 일을 아이초에게 예방하라고 글을 작성했습니다. 다음 번에는 정책 위반을 했을 경우 어떻게 대처해야 하는지 이의 제기는 어떻게 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