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해마다 증가하는 ‘낙상 봅시다
    카테고리 없음 2020. 2. 2. 02:47

    >


    1눈이 내리고 본격적인 겨울 들어 떨어지고 사서 그러고 병원을 찾는 환자들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갑자기 넘어져서 뼈나 근육 등에 상처를 입는 사건을 낙상이라고 합니다. 노인 뿐만 아니라 젊은 연령층에서도 낙상사를 그리며 치료를 받는 수가 항상 증가하고 있어 주의가 필요합니다.20하나 8년 국립 중앙 의료원'환자 안 쵸은사 사건 발생 현황'자료에 따르면 환자 안 쵸은사 사건의 종류 중'탈락'이 74.8%(하나 04건)로 가장 높은 수치를 기록한 것이 연구되었다. 특히 사건률이 매년 증가하고 있습니다. 긴장을 풀고 큰 사글리로 이어질 수 있는 낙상에 대비해 예비법과 운동법을 미리 숙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매서운 한파, 겨울철 낙상사건 위험 증가



    >


    겨울철은 낙상문화재의 위험이 더욱 커지는 계절이다. 올해 보건 복지부에서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겨울 나쿠 쌍문 재가 다른 계절에 비해서 약 11파.센트만큼 높게 발발했습니다. 운동 신경이 무뎌진 65세 이상의 나이로 매년 수치가 증가하고 있는 것이 그와잉타했습니다. 북극 한파가 예보되는 1~2월에는 더 각별한 주의가 필요합니다.추워서 땅운동 능력이 위축됩니다. 따라서 넘어졌을 때 몸을 제대로 지키지 못하고 큰 충격을 흡입하게 되어 골절이나 뇌 손상, 고관절 파열 등의 큰 부상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뼈가 약해진 노인의 경우 낙상으로 인한 부상이 심해지고 심하면 생명까지 위협받을 수 있습니다. 실제로 노인에서 발발한 골절은 완전한 치료 후에도 50카피.세인트 환자는 정상적으로 걷기 어렵고 수술이 필요한 경우도 많았습니다.따라서 겨울철 낙상문재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주머니에 손을 넣어 움츠리고 걷기를 피하고 하체근력을 키우는 운동과 문재를 예방하는 노력이 필요합니다. 역시 노인들은 폭설이 내린 눈길로의 외출을 삼가시기 바랍니다. 빙판길을 걸을 때는 스터드리스화를 신어 문재율을 낮출 수 있습니다.


    부상 위험 환경부터 정리, 낙상사건 예비결



    >


    낙상의 경우 일상생활에서도 많이 발생할 수 있는 글재 중의 자신입니다. 집안에서 문지방에 걸려 넘어지거나 미끄러운 욕실에서 넘어지거나 전선에 걸려 넘어지는 경우 등 주변 환경에 따라 낙상 문재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뿐만 아니라 복용하는 약물에 의해 균형감각이 소실되어 문재가 발생하거나 빈혈 등의 어지러움으로 다칠 수 있습니다.이처럼 다양한 형세에 따라 낙상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화재를 일으킬 수 있는 주변 환경 요인을 미리 정리해 두는 것이 좋습니다.전선은 가구 카펫 밑에 숨겨두었다가 방바닥에 걸려 넘어질 위험. 이거 있는 물건들을 미리 치웁니다. 특히 물기가 많은 화장실은 낙상문재가 자주 발생하는 곳이므로 화장실 바닥에 미끄럼 방지 매트 등을 깔고 물기를 항상 닦는 관행을 시행합니다. 노인이 있는 가족이라면 변기와 욕조 옆에 잡을 수 있는 난간을 설치하는 것도 좋은 비법입니다.


    낙상문화재 예방을 위한 '운동법'


    >


    평소 신체 근력을 키우는 운동을 규칙적으로 하면 혈관 적응 기능이 좋아져 낙상사건에 빠르게 대비할 수 있는 힘이 생깁니다.운동을 통해 뼈와 근력이 강하며, 지면물리적인 힘으로 신체를 보호할 수 있어 낙상사건 시 골절위험이 현저히 줄어듭니다. 따라서 규칙적인 운동을 통해 뼈와 근육의 기능을 강화하고 유연성과 평형감각을 증대시키는 것이 사건 예방에 효과적입니다.전도예방을 위한 운동은 근력강화, 유연성, 균형감각 향상에 도움이 되는 노하우로 해야 합니다. 특히 균형감각과 하체의 근력을 키우는 운동으로 의자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가장 먼저 의자를 두고 가볍게 앉아서 일어서는 동작을 반복하고, 본인 의자를 짚고 일어서며, sound 팔굽혀펴기를 반복하면서 스트레칭을 하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또 의자를 짚고 한 발을 들어올렸다가 내리막을 반복하면 허벅지 근육을 강화하는 데 효과적입니다. 이와 동일하고 근력 운동은 일주일에 2~3회 30분씩 착실히 실시하면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균형 감각은 일상 생활 잘하는 사람이 본인의 걷기 등 일반적인 운동을 할 때에 모두 향상하기도 하지만 균형 감각을 호전시키기 위한 훈련을 별도로 실시하면 사건의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참고> 국민건강정보포털 의학정보(낙상) 삼성서울병원 건강칼럼(낙상예방과 체육)


    >


    >



    댓글

Designed by Tistory.